트래픽 유입 증가를 위한 콘텐츠 요소

콘텐츠와 관련된 google 순위 요소들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1. 가치 있는 콘텐츠

양질의 콘텐츠는 검색 결과에서 사이트를 높은 순위에 도달하게 합니다.
정확한 정보를 담은 유익한 콘텐츠를 제공해야 하며 무엇보다도 방문자와 고객이 이해하기 쉬워야 합니다.
사람들이 읽고 싶어 하는 내용으로 구성하고 경쟁업체보다 더 많은 내용을 제공하는 것이 좋습니다.
Google은 해당 페이지에 있는 콘텐츠가 원본인지 아닌지를 판단하므로
복사하거나 스크랩한 콘텐츠는 검색 결과 순위에 나쁜 영향을 미칩니다.

또한, 내용이 빈약하거나 없는 내용을 과하게 늘리면 낮은 평가를 받습니다.
많은 연구를 통해 고품질 콘텐츠를 만든다면 SEO를 개선하고 수익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만들 수 있습니다.

▎2. 온페이지 경험

이탈률은 Google 검색 결과에 큰 영향을 줄 수 있는 Google 순위 요인 중 하나입니다.
한 조사에 따르면 평균 이탈률은 약 49%이며 일반적으로 50-60%의 이탈률이 적정 범위라고 합니다.
이탈률이 상당히 높아지면 Google은 해당 페이지는 사용자가 원하는 것을 제공하지 않는다는
신호로 받아들입니다. 즉, 페이지가 검색 결과에 표시될 가능성이 줄어듭니다.

클릭률 및 체류시간도 중요한 순위 요소입니다.
클릭률이 높고 체류시간이 길수록 방문자에게 정확하고 중요한 콘텐츠를 제공한다는 의미가 됩니다.
높은 클릭률을 위해서는 글의 제목과 내용이 중요한데 제목은 특정 주제를 찾고자 하는 방문자들의 클릭을
유도할 수 있어야 합니다. 또한, 내용은 글의 제목과 연관된 내용이어야 하며 해당 주제에 대한 연관 키워드를
포함해야 합니다. 찾고자 하는 주제와 관련성이 높은 콘텐츠는 방문자의 사이트 체류시간을 늘려줍니다.
이외에도 사이트 로딩 속도를 향상시키는 것도 클릭률 상승에 도움이 되며
사이트 점수뿐만 아니라 순위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3. 테크니컬 SEO

테크니컬 SEO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페이지 타이틀 및 타이틀 태그 키워드
타이틀 태그의 시작에 핵심 키워드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 관련 키워드가 포함된 헤더 태그
– 최적화된 110~160자의 메타 디스크립션
매력적인 핵심 설명을 작성하고 핵심 키워드를 삽입하면 검색 결과 상의 내용을 보고 클릭할 수 있습니다.
– 키워드가 풍부한 대체 텍스트 및 태그
– 적절한 스키마 마크업
웹사이트의 데이터 수집을 도와주는 코드

테크니컬 SEO는 웹사이트 페이지가 검색엔진으로 크롤링과 인덱싱이 잘 이루어지도록 robots.txt와
sitemap.xml 파일을 설정하거나 웹사이트 및 URL 구조가 사용자 편의에 적합하게 구성되었는지 등을
점검하고 수정하는 작업을 의미합니다. 또한 타이틀 태그(title tag), 메타 디스크립션(meta description),
이미지 대체 텍스트 등이 중복되거나 빠진 부분이 있는지 확인하고 개선합니다.
모든 헤더와 메타데이터에서 관련 키워드를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하고, 헤더 태그의 경우 모두 동일하게 해서는
안 되며 각 페이지 본문 내용에 맞게 작성해야 합니다. 이러한 기술로 방문자가 찾고 있는 정보에 부합하는
웹페이지를 잘 선별해서 검색 결과 페이지에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4. 사회적 신호(소셜 미디어의 중요성)

소셜 미디어 마케팅은 링크를 통해 자신의 웹사이트로 방문자를 유입시킬 수 있어 순위 상승에 도움을 줍니다.
기업 홈페이지와 함께 잘 만들어진 소셜 채널이 유기적으로 연동된다면 기업의 가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방문자에게 신뢰를 주어 구매로 이어질 가능성도 있습니다.
물론 이 요소만으로 순위에 큰 영향을 미치지는 않지만 치열한 경쟁 속에서
소셜 미디어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5. 실제 비즈니스 정보

인터넷으로 정보를 얻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여 신뢰를 쌓는 것이 중요합니다.
방문자는 기업 혹은 사이트 운영자의 전화번호, 주소 등 자세한 정보를 알고 싶어 합니다.
실제 사진을 게재한 ‘회사 개요’ 페이지를 만들거나 contact 정보를 기입하여
실존한다는 것과 거짓 정보가 아니라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 좋습니다.

좋은 콘텐츠는 트래픽 유입 증가를 위한 중요한 요소이므로
방문자에게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설명드린 순위 요소들을 바로 적용하더라도 단기간에 순위가 상승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자신의 웹사이트에서 어떤 요소를 활용할 수 있을지 잘 파악하고 적용한다면
검색엔진 순위에서도 좋을 결과로 이어질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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