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엔진 마케팅

내, 외부 최적화를 통해 홈페이지의 체질을 개선하고

활동성을 높여 균형 있는 홈페이지 최적화를 진행하는것이 중요합니다.

Search Engine

Marketing

검색엔진 마케팅(SEM)은 웹사이트의 가시성과 접근성을 높이고 검색엔진을 통해 유입되는 트래픽을 유도하는데 도움이 되는 마케팅 활동을 의미합니다.

넓게 보면 검색엔진 결과 페이지에서 가시성을 높인다면 측면에서 검색엔진최적화(SEO)와 검색광고(PPC 또는 CPC)를 포함하는 개념으로 볼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통용되는 의미로 좁히는 경우 검색엔진 최적화(SEO)와 이를 위한 콘텐츠 마케팅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검색엔진 마케팅은 왜 중요할까요?

검색엔진 마케팅은 가장 효율적으로 기업을 홍보할 수 있는 수단입니다.
검색엔진 최적화를 통해 홈페이지의 체질을 개선하고 웹매체 포스팅을 통해 홈페이지의 활동성을 높여 균형 있는 홈페이지 최적화를 진행한다면, 홈페이지로의 자연 유입 향상으로 유효한 인콰이어리의 기회를 늘릴 수 있습니다. 특히 해외를 대상으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는 기업에게는 지속적으로 홈페이지를 해외 유저에게 노출시킬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유저는 자연(organic) 검색 결과를 클릭합니다.

네이버나 구글과 같은 검색엔진에서 검색을 했을 때, “광고” 또는 “스폰서” 마크가 붙은 검색 결과를 본 적이 있지 않나요?
우리는 이제 이러한 검색 결과가 광고라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점점 더 많은 유저들이 광고가 아닌 자연 검색 결과를 클릭하고 있으며, 이러한 자연 유입 트래픽이 인콰이어리로 발전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검색엔진 최적화(SEO)는 이런 자연 검색 결과에서의 노출 포지션을 향상시켜, 결과적으로 유효한 인콰이어리로 연결될 수 있는 자연 트래픽의 유입을 증대시킬 수 있습니다.

첫 번째

"검색결과 노출 포지션 향상"

검색엔진 키워드 검색 시 약 90% 이상이 첫 페이지에서 유입되며, 3페이지 내에 노출되는 것이 유효합니다.

두 번째

"노출 포지션 향상으로 자연유입 트래픽 증가"

자연적으로 노출된 검색결과를 통해 유입된 트래픽이 증가할 경우,
유효한 인콰이어리로 연결될 가능성이 증대할 수 있습니다.

검색엔진 최적화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SEO(검색 엔진 최적화)를 진행하는 방법은 그 범위가 넓고 다양한 기술과 전략이 포함되지만, 가장 주요한 방법으로는 온페이지 최적화라고도 불리는 내부 최적화 웹사이트 외부에서 이루어지는 오프페이지, 외부최적화가 있습니다. 내부최적화를 통해 홈페이지의 체질을 개선하고 외부최적화를 통해 활동성을 높여 균형 있는 홈페이지 최적화를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검색엔진 최적화 진행 방법

내부최적화는 키워드 조사, 조합부터 시작하여 웹사이트 페이지의 콘텐츠와 구조를 최적화하여 웹사이트를 검색엔진 친화적으로 개선하는 작업을 포함합니다.
이는 쉽게 설명하면 웹사이트의 체질을 개선하여 검색엔진에서 더 쉽게 웹사이트를 발견할 수 있도록 하는 작업으로 볼 수 있습니다. 외부최적화는 웹매체 활동과 백링크 빌딩과 같이, 검색엔진 순위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외부 요소를 통해 웹사이트 노출 포지션을 개선하는 과정입니다.

내부 최적화

홈페이지를 진단하여 부족한 부분을 확인하며 메타태그 및 설명, 키워드 등을 홈페이지 내부에 삽입하는 과정

외부 최적화

온라인 웹 매체 및 백링크 등과 같이 홈페이지로 연결되는 콘텐츠를 통해 검색 순위에서의 포지션 향상

검색엔진 최적화의 기대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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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검색을 통한
기업 접근성의 강화

검색엔진 노출 포지션 향상으로 인해 기업 홈페이지로의 유입량 증가를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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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연검색을 통한 상위 노출로
광고 비용 절감

유료 키워드 광고가 아닌 자연 노출을 통해 광고비를 절감할 수 있으며 보다 지속가능한 검색결과 노출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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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에 관심있는 유효한
인콰이어리의 발굴 가능성 증가

광고로 인한 유입이 아닌, 관심을 가지고 자연적으로 유입된 트래픽이기에 유효한 인콰이어리로 발전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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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FFERENTIATION

※웹 매체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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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 매체를 기본으로 하는
검색엔진 마케팅

전문 콘텐츠 팀이 기업의 영문 콘텐츠를 작성하며, 지속적으로 온라인 웹매체에 게재합니다. 또한, 매체리스트를 주기적으로 점검하여 양질의 매체에 게재될 수 있도록 모니터링 합니다.

※검색 알고리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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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네트워크 및 IT센터를
활용한 검색 트렌드 최신화

검색엔진 알고리즘은 계속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진화하고 있는 검색엔진 알고리즘과 트렌드에 발맞추어 자사 글로벌 IT센터에서는 항상 최신화된 기술과 서비스를 유지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밀착지원

marketing_q&a

기업 니즈에 맞춘
밀착 지원 서비스

100개의 기업이 있으면 100가지의 웹사이트가 있기에. 기업의 환경과 니즈에 맞춰 주요 문의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응대하고, 검색엔진 관련 요청사항을 최대한 반영해 드립니다.

STRENGTH

퓨투로인포 검색엔진 마케팅의 강점

중소기업 웹사이트의 주요 난관?

퓨투로인포는 이렇게 해결합니다.

중소기업 웹사이트의 가장 큰 난관은 바로 콘텐츠의 부재입니다. 콘텐츠가 있어야 검색결과가 나타나고 웹사이트로의 유입도 증가하지만,
콘텐츠를 늘리는 것은 어떻게 보면 가장 어려운 숙제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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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페이지 분석을 통해 최적화 가능한 항목을 확인합니다. 웹사이트 최적화에 영향을 주는 다양한 요소를 검토하여 어떤 개선이 필요한지 파악합니다.

HTML script printed on white paper with shallow depth of field

웹사이트마다 적용 가능한 요소와 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분석 결과에 따라 최선의 개선 사항을 적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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퓨투로인포의 강점인 해외 웹매체를 적극 활용하여 부족했던 홈페이지 내 콘텐츠를 보강할 수 있는 방향으로 기업 웹사이트를 개선합니다.

주요 결과

최소 3개 이상의 키워드 홈페이지 상위 노출 달성

최근 수출바우처 검색엔진 최적화를 진행한 기업 22개 중 20개 기업이 최소 3개 이상의 키워드가 상위 노출 되었으며, 사업이 종료된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키워드가 노출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트래픽의 증가

검색엔진 최적화 진행한 기업 기준, 평균적으로 3배~5배 가량의 트래픽 증가를 보였으며, 특히 검색엔진 결과 페이지에서 자연 노출 되어 유입되는 트래픽이 큰 폭으로 증가하였습니다

웹 매체활동 결과 예시

웹 매체 활동 결과 예시 A

Company : Gen energy

uaranteed-guaranteed l GEN Energy

웹 매체 활동 결과 예시 B

Company : DSP

An Overview, Principle Techniques of Nano Coating Technolo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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