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전시회 컨설팅-사전 바이어발굴의 중요성

팬데믹으로 인해 한동안 개최가 뜸했던 전시회가 현재 각국에서 활발하게 개최되고 있습니다.
많은 기업들이 바이어를 만나기 위해 상당한 시간과 비용을 들여 해외 전시회에 참가하는데요.
수백 개의 기업이 참가하는 전시회에서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에 관심을 보일 바이어를 찾기란 쉽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더 많은 바이어를 만나기 위해서는 전시회에 참가하기 전 다양한 준비를 해야 합니다.

오늘은 해외 전시회 참가 전, 꼭 진행해야 하는 사전 바이어발굴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사전 바이어발굴’은 현장에서 바이어를 만날 가능성을 높일 수 있는 마케팅으로,
전시회에 참가하기 전에 진행한다면 보다 성과가 좋은 전시회가 될 수 있습니다.

기업 담당자들은 전시장에 가면 바이어를 만날 수 있을 거라는 기대를 하고 전시회를 참석하게 됩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현장에서의 바이어 미팅은 쉽지 않은데요. 2~3개월의 사전 준비 기간 동안 바이어 리스트를
수집하고 그들에게 사전 미팅 의뢰 메일을 보내 약속을 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부스번호, 담당자 이름을 카탈로그와 함께 발송하여 최대한 기업의 정보를 노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메일 발송 후 회신을 주고받거나 전화로 미팅 약속을 잡고
전시회 직전 리마인드 메일을 보내 미팅 일정을 확정합니다.

바이어 정보는 국내.외 B2B 사이트, 무역 거래 사이트, 수출 지원 사이트, 기관별 수입업체 데이터 베이스 등을
통하여 수집할 수 있으며, 바이어발굴 전문 대행기관을 통해서도 수집이 가능합니다.
전문 기관을 통해서 좀 더 검증된 바이어를 수집할 수 있고 바이어와의 컨택도 체계적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퓨투로인포는 다년간의 경험과 해외 지사의 전문 인력을 활용하여 빠른 피드백과 양질의 바이어 DB를 수집하고
글로벌 B2B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신뢰도 높은 잠재 바이어 정보를 제공합니다.
또한, 단순히 DB를 제공하는 것에서 끝나는 것이 아닌, 수집한 바이어 DB 정보를 대상으로
직접 콜링(Calling)을 통해 고객에 원하는 바이어를 발굴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바이어와 컨택하는 과정에서 전시회 참가 유무를 파악할 수 있고,
관심 바이어와 지속적인 연락을 통해 최종적으로 미팅이 성사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성공적인 해외전시회를 위해 알아두어야 할 포인트

​· 사전 바이어발굴을 통한 현장 미팅 약속
현장에서 바이어를 만날 기회를 통해 더 좋은 전시회 성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 목표시장 내에 제품군에 대한 충분한 이해
현지에 맞는 판매 가격과 제품 특성, 패키지 등을 파악하여 제품을 준비하면 자사 제품을 차별화할 수 있습니다.

· 전담인력 배치
전담인력의 전시 경험을 통해 노하우를 축적하고 네트워크를 확장시킬 수 있습니다.

· 지원사업 적극 활용
비용 지원, 전시회 신청, 운송 등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정부에서 주관하는 ‘수출바우처사업’을 통해서도 지원이 가능합니다.
<수출바우처 사업이란?>
수출역량을 키우고픈 기업들이 자율적으로 수출지원서비스를 선택하여 활용할 수 있게 보조금을 바우처 형태로 지원

https://www.exportvoucher.com/portal/sample/main

참여기업으로 선정되면 전시회뿐만 아니라, 마케팅, 디자인, 인증, 특허 등 다양하게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 꾸준한 전시회 참가
한두 번의 전시회 참가로는 성과를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전시회에 지속적으로 기업이 노출되고 바이어와
자주 접촉하여 기업의 인지도를 높이면 전시 기간에 미팅 기회가 생길 수 있습니다.

· 지속적인 바이어 관리
전시회 이후에 사후관리가 중요합니다. 미팅했던 바이어에게 미팅 내용을 정리하여 메일을 발송하거나,
추후 전시회 정보 안내 등 지속적인 연락을 통해 접촉 기회를 만들어야 합니다. 그래야 실제 계약으로 성사시킬
가능성도 높일 수 있습니다.

서비스에 대해 더 궁금하신 내용이 있나요?

문의 내용을 남겨주시면 빠르게 답변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