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검색 기록 삭제 및 끄기 설정하는 방법

구글 검색 기록 삭제 및 끄기 설정하는 방법 검색엔진을 이용해서 누구나 쉽고 빠르게 정보를 찾을 수 있게 되었는데요. 검색엔진은 정보를 빠르게 얻는 편리함을 제공하지만 검색 후 PC에 검색 기록이 남게 됩니다.개인 컴퓨터를 다른 사람이 사용하거나 한 PC를 여러 명이 공유하는 PC방 등 의도치 않게 검색 기록이 노출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Details

알아두면 유용한 구글 검색 꿀팁

알아두면 유용한 구글 검색 꿀팁 원하는 정보를 얻고자 할 때 구글링(구글 검색)을 많이 이용하실 텐데요.워낙 방대한 양의 정보로 인해 필요한 자료를 정확하게 찾기 어려울 때가 있습니다.오늘은 구글에서 정확한 정보를 빠르게 찾을 수 있는 팁을 설명드리겠습니다. ▎1. 특정 단어 포함하여 검색할 때 구글에서 특정 검색어를 반드시 포함하는 검색 방법으로 쌍따옴표(“”)를 이용합니다.예를 들면 검색어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Details

카탈로그 제작 시 알아두면 좋은 점

카탈로그 제작 시 알아두면 좋은 점 카탈로그는 제작 목적에 따라 크기, 재질 등 선택해야 할 것이 다양한데요.오늘은 카탈로그 제작 시 여러 가지 고려해야 할 사항들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재질 카탈로그는 재질에 따라 다양한 느낌이 연출되며 보통은 가격이 합리적인 아트지와 스노우지를 많이 사용합니다. – 아트지: 약간의 광택이 있고 색상 표현이 뛰어남.– 스노우지: 광택은 없지만 부드럽고 은은함.– 몽블랑(고급지):…

Details

국내와 해외 검색엔진에서 노출되기 위한 구글 SEO

국내와 해외 검색엔진에서 노출되기 위한 구글 SEO 해외 진출을 준비 중이거나 수출을 하고 있는 기업들이검색엔진최적화 특히 구글을 대상으로 하는 SEO를 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SEO가 필요한 이유」 해외 진출을 계획하고 있는 기업이라면 전 세계적으로 검색엔진 점유율이 가장 높은 구글을타겟으로 검색엔진최적화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국내 검색엔진 현황을 보면 네이버가 60% 이상, 구글이 약 30%를…

Details

트래픽 유입 증가를 위한 콘텐츠 요소

트래픽 유입 증가를 위한 콘텐츠 요소 콘텐츠와 관련된 google 순위 요소들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1. 가치 있는 콘텐츠 양질의 콘텐츠는 검색 결과에서 사이트를 높은 순위에 도달하게 합니다. 정확한 정보를 담은 유익한 콘텐츠를 제공해야 하며 무엇보다도 방문자와 고객이 이해하기 쉬워야 합니다. 사람들이 읽고 싶어 하는 내용으로 구성하고 경쟁업체보다 더 많은 내용을 제공하는 것이 좋습니다. Google은 해당 페이지에…

Details

검색엔진최적화(SEO) FAQ

검색엔진최적화(SEO) FAQ 검색엔진최적화를 시작하는 분들이 궁금해하는 SEO에 대한 질문과 답변을 알아보겠습니다. ▎검색엔진최적화란? 검색엔진최적화(SEO)는 검색엔진에서 찾기 쉽도록 사이트를 개선하는 프로세스입니다.검색 사용자의 검색 의도에 맞게 웹사이트를 최적화하여 검색엔진 결과 페이지(SERP)에서웹사이트 순위를 높이고 자연 유입 트래픽을 늘리는 작업입니다. ▎검색엔진최적화를 해야 하는 이유는? 검색결과 노출 포지션 향상검색엔진 키워드 검색 시 약 90% 이상이 첫 페이지에서 유입되며, 원하는 정보가 없으면…

Details

트래픽 유입 증가를 위한 웹사이트 퍼포먼스 요소

트래픽 유입 증가를 위한 웹사이트 퍼포먼스 요소 더 많은 트래픽을 유도할 google 순위 요소 중퍼포먼스에 해당하는 요소들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홈페이지의 트래픽을 늘리려면 사이트 검색 순위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를 잘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먼저, google의 순위 요소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google의 순위 요소는 google 검색 알고리즘이 특정 검색어에 대한 순위를결정하는 홈페이지의 요소를 뜻합니다. 수백 개의 순위…

Details

검색엔진최적화(SEO)를 진행할 때 유의해야 하는 흔한 실수 3가지

검색엔진최적화(SEO)를 진행할 때 유의해야 하는 흔한 실수 3가지 검색엔진최적화를 진행할 때, 가장 흔하게 발생할 수 있으면서도 오히려 역효과를 낼 수 있는 3가지 항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동일 키워드 반복 사용(keyword stuffing)」 웹페이지의 콘텐츠에 의도적으로 동일 키워드를 반복 사용하는 것을 키워드 스터핑이라고 합니다.키워드가 많을수록 검색엔진에서 노출될 확률이 높을 것이라는 오해를 가지고 진행되는 경우가 많은데요,이처럼 특정 키워드로…

Details

홈페이지 제작 용어 – 도메인 및 호스팅

홈페이지 제작 용어-② 오늘은 지난 포스팅에 이어 홈페이지 제작 용어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1. 파비콘(Favicon) 파비콘은 즐겨찾기 아이콘(favorites icon)의 줄임말로, 특정 홈페이지를 방문했을 때홈페이지 주소 옆이나 브라우저 탭에 나타나는 작은 아이콘을 뜻합니다.주로 사용하는 크기는 16×16px이며 확장자는 ico입니다. 크기가 작기 때문에 최대한 간단하게 자신의 홈페이지를나타낼 수 있는 것이 좋고 일반적으로 로고나 심볼을 사용합니다.사이트의 이름을 시각적으로 보여주기…

Details

홈페이지 제작 용어-페이지 구성요소

홈페이지 제작 용어-① 홈페이지 제작 용어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제작에 필요한 용어들을 알아두면 담당자와 소통할 때 정확한 내용을 전달하기 쉽고원하는 홈페이지를 제작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이번 주제는 두 파트로 나누어 설명 드리겠습니다. ▎1. 메인페이지(Main page) 1) 메인 비주얼(Main Visual) 메인 비주얼은 홈페이지를 클릭한 후 가장 먼저 눈에 띄는 첫 이미지입니다.홈페이지의 전반적인 톤을 결정하는 요소이며 기업의 첫인상을 결정할…

Details